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위드코로나 1단계 및 방역패스 시행 내용

by jungboes 2021. 11. 1.

위드 코로나 1단계 및 방역 패스 시행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1월 1일부터 위드 코로나 1단계 및 방역 패스가 시행됩니다. 위드 코로나란 단계적 일상 회복을 말하고 방역 패스란 접종 증명/음성 확인제를 말합니다.

 

 

위드 코로나 1단계 내용

위드 코로나 1단계 시행에 따른 사적 모임, 행사, 집회 등의 허용 인원과 시설들의 영업시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사적 모임 인원

비수도권에서는 12명, 수도권에서는 12명까지 사적 모임이 가능해집니다. 단, 마스크를 벗고 대화를 하는 공간인 카페나 식당 등에서는 백신 예방접종을 마치지 않은 사람은 4명까지만 합류가 가능합니다.

 

■ 행사, 집회 인원

접종 완료나, 음성 확인자만 참석하면 499까지 모일 수 있고 미접종자를 포함하는 경우에는 99명까지 모일 수 있습니다.

 

국제회의, 결혼식, 전시회, 박람회 등 미접종자를 포함해도 100명 이상으로 개최할 수 있었던 경우는 기존의 인원 기준을 적용할 수 있게 하며 실외 스포츠 경기장, 영화관은 접종자 전용 구역을 둘 수 있고 이 구역에서만 취식이 허용됩니다.

 

 

■ 영업시간

생업 시설의 영업시간 규제가 없어집니다. 카페, 식당 등 다중이용시설의 대부분이 영업 제한이 풀려 24시간 영업이 가능해집니다.

 

새벽 영업은 2일 오전부터 할 수 있으나 감염 고위험 시설인 무도장, 유흥시설, 콜라텍만 밤 12시 영업 제한을 받습니다.

 

■ 확진자가 급증하는 경우

위드 코로나 시행으로 모임 인원 기준이 완화되고 영업시간이 늘어나면 확진자가 급증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확진자 급증으로 환자실이나 입원 병상 가동률이 75%를 넘게 되는 경우 위드 코로나를 잠시 중단하고 비상계획을 발동합니다.

 

요양 병원 등의 면회 금지, 병상 긴급 확보, 종사자 선제 검사 등의 조치가 시행되며 사적 모임이 추가로 제한되고 방역 패스 적용 시설이 늘어납니다.

 

 

방역 패스 시행 내용

■ 실내체육 시설, 노래연습장, 유흥시설, 목욕장업, 카지노, 경마, 경륜 등 코로나 감염 위험이 높은 시설에 가거나 의료기관, 치매시설, 중증장애인시설, 요양시설 등 감염 취약시설에서 면회할 때는 유전자 증폭 검사 음성 확인서나 접종 완료 증명서를 보여줘야 합니다.

 

■ 11월 7일까지 방역 패스 제도의 안착을 위해 계도기간이 주어지며 탁구장, 헬스장 등과 같은 실내체육시설은 이용권의 연장, 환불 등을 감안해서 11월 14일까지 2주간은 벌칙 없이 영업할 수 있습니다.

 

■ 코로나 19 완치자, 의학적인 이유로 접종을 하지 못한 사람, 18세 이하는 방역 패스 예외 대상이므로 증명서가 없어도 시설 출입에 제한을 받지 않습니다.

 

오늘은 위드 코로나 1단계 및 방역 패스 시행 내용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도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소형주택 임대사업자 세액감면 알아야 할 3가지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