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정보

에어컨 실외기 점검하는 방법

by jungboes 2022. 5. 23.

에어컨 실외기 썸네일
에어컨 실외기

 

에어컨 실외기 점검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오늘 알려 드리는 방법으로 꼭 에어컨 실외기를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에어컨 실외기 때문에 화재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에어컨 실외기 점검 방법

 

 

■ 에어컨 실외기 점검이 필요한 이유

소방청 국가 화재 정보 시스템 분석 자료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에어컨으로 인한 화재는 총 1,168건으로 6월부터 점차 증가해서 7, 8월에 집중되었으며 절반이 주거시설에서 발생했다고 합니다.

 

에어컨으로 인한 화재의 원인은 전기적인 요인이 75.4% 로 가장 많았는데 특히 부속품에 쌓인 먼지같이 전기가 잘 흐를 수 있는 이물질이 축적돼서 실외기 전선 접속 부위에서 화재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따라서 에어컨을 사용하시기 전에 에어컨 살 때 받으신 사용 안전가이드를 보시면서 반드시 확인해 보시고 아래의 사항도 함께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에어컨 실외기 점검 방법 첫 번째

에어컨 하고 실외기를 연결하는 전선은 이음부가 없는 단일 전선인지를 확인하시고 훼손 여부 등의 상태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 에어컨 실외기 점검 방법 두 번째

실외기가 벽에서 10cm 이상 떨어진 곳에 설치됐는지 확인하시고 에어컨 실외기 주변에 발화 위험 물품이 없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 에어컨 실외기 점검 방법 세 번째

실외기 뒤쪽에 먼지, 낙엽 등이 쌓여 있으면 제거하시고 작동 시 과도한 소음 등의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전문가에게 점검을 받으셔야 합니다.

 

 

오늘은 에어컨 실외기 점검하는 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주변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정보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에어컨 점검하는 방법과 에어컨 무료 점검 신청 시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