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숨은 보험금 찾는 방법

by jungboes 2022. 6. 20.

숨은 보험금 썸네일
숨은 보험금

 

숨은 보험금 찾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숨은 보험금 찾는 방법과 함께 숨은 보험금의 이자율은 얼마가 적용이 되는지도 알려 드립니다.

 

숨은 보험금

 

 

 

 

■ 숨은 보험금의 이자율

□ 숨은 보험금의 이자는 계약 시점하고 보험 계약 만기 날짜, 만기 이후에 경과된 기간 등에 따라 보험 상품의 약관에 명시된 이율로 이자가 제공됩니다.

 

때문에 가입한 보험 상품 약관이나 보험사 홈페이지에서 가입한 보험의 이자율을 먼저 확인하셔서 청구할지를 결정하셔야 합니다.

 

□ 중도 보험금의 경우 2001년 3월 이전에 계약한 경우에는 계약 시점의 예정 이율에 1% 를 더한 이자율이 적용이 됩니다.

 

그리고 2001년 4월 이후에 체결된 계약의 경우에는 만기 전까지는 예정·공시이율이 적용되고 만기가 지나고 1년간은 예정·공시율의 50%, 만기일로부터 1년 경과 후부터 2년 동안은 1%의 고정금리만 적용이 됩니다.

 

※ 요즘 같은 시대에 마땅히 받아야 할 보험금을 몰라서 못 받는 사람이 그렇게 많을까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아직도 12조 3,431억 원이나 남아 있다고 합니다.

 

혹시 잊고 있었던 숨은 보험금이나 중간에 나온 중도 보험금이 있는지 한 번씩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중도 보험금 종류와 소멸시효

중도 보험금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중도 보험금이 무엇인지와 중도 보험금 종류 그리고 찾아가지 않은 중도 보험금 소멸시효를 알려 드립니다. 중도 보험금 중도 보험금은 계약 체결 이

www.jungbos.com

 

 

숨은 보험금 찾는 방법

 

 

 

 

내 보험 찾아줌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간단히 휴대전화 인증을 하시면 미청구 보험금, 휴면보험금 등 잠자는 보험금을 조회해 보실 수 있습니다.

 

오래전부터 여러 보험사에서 계약을 하신 분들은 전화번호가 변경돼서 중도 보험금 안내를 못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내 보험 찾아줌에서 연락처 한 번에 서비스로 가입된 보험사에 바뀐 전화번호 정보를 한 번에 변경하시는 것도 필요할 것 같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보험금 청구는 24시간 언제라도 간편 청구하시면 전체 보험사로 한 번에 청구할 수도 있고 회사별로 청구가 필요한 보험만 선택해서 신청하실 수도 있습니다.

 

 

 

 

숨은 보험금 이자율과 숨은 보험금 찾는 방법에 대해 알려 드렸습니다. 바로 확인해 보시고 주변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재난적 의료비 지원제도 지원비율 대상질환

재난적 의료비 지원제도 지원비율과 대상질환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재난적 의료비 지원제도 지원비율, 대상질환과 함께 재난적 의료비 지원에서 제외되는 경우와 환수되는 경우도 알려

www.jungbos.com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