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복지멤버십(맞춤형 급여 안내) 신청방법

by jungboes 2022. 8. 10.

복지멤버십(맞춤형 급여 안내)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먼저 복지멤버십이 무엇인지 알려 드리고 복지멤버십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복지지갑에 대해서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복지멤버십

 

■ 복지멤버십(맞춤형 급여 안내)은 내가 받을 가능성이 있는 복지 서비스를 생애 주요한 순간마다 맞춤형으로 찾아서 안내해 주는 제도입니다.

 

■ 우리나라에는 정말 많은 복지제도들이 있는데 제도 자체를 몰라서 신청을 못하거나 새로 생기는 제도들이 워낙 많아서 생업에 바쁘신 분들은 모르고 그냥 지나치는 경우도 많습니다.

 

 

 

모르면 손해보는 8월부터 시작하는 정책들

8월부터 시작하는 정책들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최근 새로운 정책들이 발표되고 있습니다. 8월부터 시작하는 정책들도 있고 8월부터 변경되는 정책들도 있는데 8월부터 시작하는 정책들이 무엇

www.jungbos.com

 

 

하지만 복지멤버십을 신청하시면 개인이나 가구의 결혼, 출산, 육아, 질병 등 생애 이벤트가 발생하거나 새로운 복지 제도가 생기면 수급 가능한 서비스를 문자나 이메일로 안내해 드립니다.

 

■ 지난 1년 동안은 기초생활보장, 차상위, 한부모가정 등 기존 수급자 분들하고 신규 신청자가 대상이었지만 9월 5일부터는 전 국민으로 확대됩니다.

 

복지멤버십 신청방법 썸네일
복지멤버십 신청방법

 

복지멤버십 신청방법

 

■ 복지멤버십 신청은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하시거나 주소지 행정 복지 센터에 방문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 하지만 내가 받을 가능성이 있는 복지 서비스를 안내했더라도 신청을 대신해 주는 것이 아니라서 신청은 본인이 하셔야 합니다.

 

안내를 했는데도 일정기간 안에 신청하지 않으면 복지사각지대 발굴 시스템과 연계해서 대상자를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 의사를 확인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복지 멤버십은 올해까지는 중앙 정부 복지정책들만 안내해 드리지만 내년부터는 각 지자체별 사업도 추가로 안내해 드린다고 하니까 복지멤버십 신청 꼭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복지지원금 대상인지 확인하는 방법

복지지원금 대상인지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복지지원금 선정 기준인 기준 중위소득 상승 소식, 기준 중위소득 계산방법, 복지지원금 대상 확인방법 순으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www.jungbos.com

 

 

복지지갑

 

■ 복지멤버십 도입과 함께 복지지갑 기능도 추가됐는데 현재 받고 있는 복지 서비스와 수급 현황을 확인할 수 있고 증명서 발급 현황 등을 회원가입 없이 본인인증을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지금까지 몰라서 못 받았던 여러 가지 복지 정책의 혜택을 받고자 하시는 분들은 소득 등의 조건 제한 없이 복지멤버십 신청하셔서 내가 받을 수 있는 혜택 빠짐없이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자동차 채권 미환급금 조회 및 상환방법

자동차 채권 미환급금 조회 및 상환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행정안전부에서 찾아가지 않은 채권 미환급금 일제 상환을 추진한다고 합니다. 채권 미환급금 조회방법과 상환방법을 알려드리겠

www.jungbos.com

 

 

복지멤버십 신청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9월 5일부터 전 국민으로 확대되니까 꼭 신청하시고 오늘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주변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