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모르면 손해보는 8월부터 시작하는 정책들

by jungboes 2022. 8. 4.

8월부터 시작하는 정책들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최근 새로운 정책들이 발표되고 있습니다. 8월부터 시작하는 정책들도 있고 8월부터 변경되는 정책들도 있는데 8월부터 시작하는 정책들이 무엇인지 알려 드립니다.

 

8월부터 시작하는 정책들

 

■ 고독사 예방 및 관리 시범 사업

8월부터 고독사 예방 및 관리 시범사업이 서울, 부산, 대구, 울산, 경기도, 강원도, 충청북도, 전라북도, 경상북도 등 9개 시, 도와 해당 시, 도의 39개의 시, 군, 구에서 시행됩니다.

 

기존에는 노인층만 대상으로 했는데 이번에는 청년과 중장년 1인 가구로 사업대상을 확대했습니다. 그래서 지자체별로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지원이나 주거비 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8월부터 시작하는 정책들 썸네일
8월부터 시작하는 정책들

 

■ 지방 소멸 대응기금

지방 소멸 대응 기금이 매년 1조 씩 10년간 총 10조 원이 집행됩니다. 굉장히 큰 금액이 인구가 감소하고 있는 지역에 배분됩니다.

 

수도권이나 대도시에 인구가 집중되고 지방 소멸 현상이 가속화되고 있는 가운데 정말 꼭 필요한 예산이고 정책이라고 생각됩니다.

 

실질적으로 지방에 거주하는 청년들이 계속 살고 싶도록 지원해 주고 도시에서 힘겹게 사는 중장년 이상 계층이 지방으로 유입될 수 있는 정책을 잘 살려서 추진했으면 좋겠습니다.

 

 

본인부담 환급금 조회 및 신청방법

본인부담 환급금 조회 및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본인부담 환급금 조회 및 신청방법과 함께 본인부담액 상한제가 무엇인지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본인부담액 상한제 ■ 본인부담액 상

www.jungbos.com

 

■ 휴게시설 설치 의무화

8월 18일부터는 모든 사업장에 휴게시설 설치가 의무화됩니다. 일정 규모 이상의 사업장에서 휴게시설을 설치하지 않거나 휴게시설의 설치 관리 기준을 준수하지 않으면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사업주가 휴게시설을 설치하지 않으면 1,50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되고 고용노동부령으로 정하는 설치 관리 기준을 준수하지 않으면 1,00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 청년 월세 한시 특별지원사업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청년층의 주거비 부담 경감을 위한 청년 월세 한시 특별 지원 사업이 8월부터 신청을 받습니다.

 

 

청년 월세 한시 특별 지원(지원대상, 신청방법)

청년 월세 한시 특별 지원사업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청년 월세 한시 특별 지원사업이 무엇인지와 지원대상, 신청방법 등 청년 월세 한시 특별 지원사업의 핵심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www.jungbos.com

 

8월부터 시작하는 정책들을 알려 드렸습니다. 신청이 필요한 정책은 잘 기억하셨다가 꼭 신청하셔서 혜택 받으시기 바라고 주변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알아둬야 할 8월부터 변경되는 정책들

8월부터 변경되는 정책들이 있습니다. 최근 정부에서 4차까지 비상 민생경제 회의를 개최하는 등 여러 정책들을 발표하고 있는데 8월부터 변경되는 정책들은 무엇인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8월부

www.jungbos.com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