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기초생활수급자 대상인지 확인하는 방법

by jungboes 2022. 8. 3.

기초생활수급자 대상인지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먼저 수급자 선정의 기본인 중위소득과 기준 중위소득이 무엇인지 알려 드리고 기초생활수급자 대상인지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중위소득과 기준 중위소득

 

 

 

 

우선 수급자 선정에서 가장 기본으로 알고 있어야 하는 것이 중위 소득과 기준 중위소득입니다.

 

□ 중위소득

중위소득은 쉽게 생각하면 전 국민이 100명이라고 가정했을 때 소득 규모 순 50번째 사람의 소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기준 중위소득

기준 중위소득은 기초생활보장 급여별 선정기준 등에 활용하기 위해 중앙생활보장위원회의 심의, 의결을 거쳐 고시하는 국민 가구소득의 중위값입니다.

 

이 기준 중위소득이 오르게 되면 수급자뿐만 아니라 정부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사람들까지 더 많아지게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기초생활수급자 대상인지 확인하는 방법 썸네일
기초생활수급자 대상인지 확인하는 방법

 

기초생활수급자 대상 확인방법

 

 

 

 

■ 수급자 대상을 계산하는 방법이 있는데 본인이 직접 계산하기에는 조금 어렵습니다. 그래서 조금 더 쉽고 간편하게 계산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 복지로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셔서 복지 서비스를 선택하시고 모의 계산을 선택하셔서 국민기초생활 보장으로 들어가시면 본인이 수급자에 해당하는지 어느 정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기초생활수급자 대상인지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주변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복지지원금 대상인지 확인하는 방법

복지지원금 대상인지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복지지원금 선정 기준인 기준 중위소득 상승 소식, 기준 중위소득 계산방법, 복지지원금 대상 확인방법 순으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www.jungbos.com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