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정보

건조기 사용할 때 주의사항

by jungboes 2022. 7. 28.

건조기 사용할 때 주의사항입니다. 많은 분이 건조기를 사용하지만 90%는 잘못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건조기 사용하시는 분은 오늘 알려 드리는 건조기 사용할 때 주의사항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건조기 사용할 때 주의사항

 

평소에 건조기를 사용하시는 분들 그리고 앞으로 건조기를 사용하실 분들도 꼭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건조기를 잘못 사용하면 고장 나는 것뿐 아니라 화재가 날 수도 있습니다.

 

건조기 사용할 때 주의사항 썸네일
건조기 사용할 때 주의사항

 

건조기 사용할 때 주의사항 첫 번째

 

■ 건조기는 많은 전력을 필요로 하는 전자제품입니다. 그래서 과부하 현상이 일어나지 않도록 반드시 유의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멀티탭에 여러 가지 제품과 함께 연결해서 사용하다 보면 사용할 수 있는 전력의 허용 범위를 벗어나 과부하 현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른 제품과 함께 멀티탭에 꽂아서 사용하지 마시고 반드시 벽에 설치되어 있는 단독 콘센트를 사용해야 합니다.

 

■ 멀티탭을 사용해야 한다면 일반 멀티탭이 아닌 고용량 멀티탭에 꽂아서 사용해야 안전합니다. 일반 멀티탭에 대형가전을 꽂아서 사용하면 화재나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 것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건조기 사용할 때 주의사항 두 번째

 

■ 건조기를 이용해서 수건, 양말 등을 건조한 후 세탁물을 그대로 건조기 안에 오랫동안 넣어두는 분들 많이 계신데 건조 후에는 즉시 세탁물을 꺼내서 열을 식혀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 건조한 후 그대로 넣어두고 필요할 때 꺼내 쓰는 것이 편할 수는 있지만 건조기 내부에 열이 축척되어 화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건조 후에는 반드시 건조기 문을 열어서 내부를 환기시켜주고 세탁물을 꺼내서 내부의 열을 식혀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자동차사고 과실비율 인정기준 변경된 6가지

자동차사고 과실비율 인정기준 변경된 6가지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번에 손해보험협회에서 자동차사고 과실비율 인정기준을 개정하면서 자동차사고 과실비율 인정기준 6가지가 변경됐습니

www.jungbos.com

 

 

건조기 사용할 때 주의사항 세 번째

 

■ 내부의 열을 식혀주는 것 못지않게 작동 시 발생하는 외부의 고열로 인해 화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설치 시에 유의해야 하는 것도 있습니다.

 

반드시 환기가 잘 되는 곳에 벽과 일정 거리를 두고 설치해야 하고 고온의 열이 발생하는 건조기 주변에는 인화성 물질이나 가연성 물질을 두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 혹시라도 자리를 비운 사이 화재가 발생하게 되면 정말 위험하기 때문에 가능한 화제가 일어날 수 있는 요소들을 제거하고 미연에 방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건조기 사용할 때 주의사항 네 번째

 

■ 기름이 묻은 수건이나 옷, 양말 등은 건조기에 넣으면 안 됩니다. 기름이 묻은 세탁물이 건조기 열에 오랜 시간 동안 노출되면 불이 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사지 오일뿐만 아니라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식용유, 화장품 오일 등도 안 됩니다.

 

■ 오일이 묻어있는 세탁물을 세탁기에 돌린다 하더라도 80% 이상의 잔여물이 남게 되고 이 잔여물이 건조기 고온의 송풍 과정에서 열이 축적되어 불이 날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기름이 묻은 세탁물은 건조기를 사용하지 말고 세탁 후 자연 건조하셔야 합니다.

 

 

 

고속도로 단속 규정 및 범칙금

고속도로 단속 규정 및 범칙금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오늘 알려 드릴 고속도로 단속 규정은 총 7가지입니다. 고속도로 단속 규정 7가지와 위반 시 범칙금이 각각 얼마가 부과되는지 알려 드

www.jungbos.com

 

 

건조기 사용할 때 주의사항 다섯 번째

 

■ 건조기 사용 후 열을 완전히 식히지 않은 세탁물을 비닐봉지에 바로 넣는 경우도 화재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충분하게 열을 식혀주지 않은 상태에서 바로 비닐봉지에 넣었을 때 불이 붙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내부의 열도 식혀주고 세탁물의 열도 식혀주는 과정이 꼭 필요합니다.

 

 

 

 

건조기 사용할 때 주의사항 여섯 번째

 

■ 건조기를 사용하다 보면 옷이 평소보다 조금 덜 마른듯한 느낌이 들거나 건조 시간이 늘어나고 옷에 먼지가 많이 남아 있다고 느끼실 때가 있으실 겁니다.

 

그건 필터 청소를 잘해 주지 않으면 발생할 수 있는 결과들인데 필터에 먼지가 차 있으면 따뜻한 공기가 잘 순환하지 않아서 건조가 덜 되거나 건조 시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에 필터를 깨끗하게 청소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동차 채권 미환급금 조회 및 상환방법

자동차 채권 미환급금 조회 및 상환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행정안전부에서 찾아가지 않은 채권 미환급금 일제 상환을 추진한다고 합니다. 채권 미환급금 조회방법과 상환방법을 알려드리겠

www.jungbos.com

 

 

■ 물티슈, 청소기 등으로 필터 주변을 깨끗하게 먼저 청소해 준 후 내부 필터 및 외부 필터의 먼지를 제거해 주시면 됩니다.

 

먼지를 제거한 후에는 미세한 먼지까지 제거해 주는 것이 좋기 때문에 반드시 물로 필터를 세척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바짝 말린 후 사용하지 않으면 냄새가 날 수 있기 때문에 꼭 잘 말려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 도어 유리, 고무패킹 등에 붙어 있는 먼지를 물티슈 등으로 제거해 주는 것도 건조기 성능 유지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건조기 사용할 때 주의사항을 알려 드렸습니다. 오늘 내용 기억하셔서 안전하게 건조기 사용하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주위에 건조기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청년 전세임대 장점 신청자격 신청방법

청년 전세임대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청년 전세임대가 무엇인지와 청년 전세임대 장점, 신청자격,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청년 전세임대 ■ 청년 전세임대는 입주 대상자로 선정

www.jungbos.com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