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kb 스타뱅킹 앱으로 현금 찾는 방법

by jungboes 2022. 6. 24.

kb 스타뱅킹 앱으로 현금 찾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은행에서 급히 현금을 인출해야 되는데 카드나 통장이 없을 때 휴대폰에 kb스타뱅킹 앱이 있으면 현금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출금계좌가 등록되어 있어야 하고 휴대폰에서 은행 앱에 로그인이 가능하게끔 되어 있어야 합니다.

 

kb 스타뱅킹 앱에 출금계좌 등록하는 방법

 

 

 

 

■ kb 스타뱅킹 앱을 다운로드한 후 휴대폰에서 kb 스타뱅킹 앱을 실행합니다. kb 스타뱅킹 앱 실행 후 우측 선 3개 모양을 누르고 화면 하단의 편의 서비스를 누른 후 ATM/창구 출금을 누릅니다.

 

그러면 카드나 통장 없이도 편하게 출금 거래를 할 수 있다는 내용의 화면이 나오는데 출금 계좌 등록을 한 뒤에 ATM/창구 출금이 가능하기 때문에 먼저 등록해야 합니다.

 

사용하고 있는 계좌번호가 출금 계좌로 등록되신 분들은 등록된 계좌번호가 나오고 등록된 출금 계좌가 없으신 분들은 등록하라는 설명이 나오는데 출금 계좌 등록을 누릅니다.

 

■ ATM 출금 서비스가 무엇인지, 창구 출금 서비스가 무엇인지 설명이 나오는데 해당 내용들을 확인하셨으면 하단에 체크박스를 누르고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 출금 계좌로 등록할 계좌 번호가 나오고 창구 출금, ATM 출금 서비스 중 어떤 것을 등록할지 선택할 수 있는데 필요하다 생각되시는 부분에 체크하시면 됩니다. 둘 다 선택하셔도 됩니다.

 

■ 선택 후 하단의 다음 버튼을 누르면 입력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 다시 한번 계좌번호를 확인하신 후 맞으면 다음을 누릅니다.

 

■ 계좌 비밀번호 4자리, kb 모바일 인증서 간편 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 후 정상적으로 등록이 되면 ATM·창구 출금 계좌가 등록됐다는 화면이 나오고 앱을 통해서도 이용 등록 완료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단의 서비스 이용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kb 스타뱅킹 앱으로 현금 찾기 썸네일
kb 스타뱅킹 앱으로 현금 찾기

 

kb 스타뱅킹 앱으로 현금 찾는 방법

 

 

 

 

■ 하단의 서비스 이용하기를 누르면 처음에 출금계좌를 등록하라고 했던 화면이 나오고 등록된 출금 계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ATM 출금을 클릭하면 인증번호가 나오고 하단에 유효 시간도 나오는데 인증번호는 표시된 시간까지 1회만 유효합니다.

 

■ 출금 계좌, 잔액, 출금 가능 금액을 확인하고 ATM 기기에서 예금 출금을 누른 후 우측 하단의 거래 계속을 누릅니다.

 

■ 카드를 투입해서 출금할 때는 카드 출금을 눌러야 하지만 카드 없이 인증번호 출금을 할 거라서 스마트 ATM 출금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인증번호 6자리를 입력하라는 화면이 나오는데 조금 전 앱에서 발급받은 인증번호 6자리를 입력하면 계좌번호 및 예금주를 확인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맞으면 예를 누르고 출금할 금액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출금할 금액이 맞는지 다시 한번 확인하신 후 확인을 누릅니다.

 

■ 비밀번호를 눌러주시면 원하는 현금을 바로 인출하실 수 있고 앱에서 거래 내역 조회를 하면 ATM 출금을 통해 인출된 거래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kb 스타뱅킹 앱에 출금계좌 등록하는 방법과 kb 스타뱅킹 앱으로 현금 찾는 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주위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 신청방법

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2023년 7월 5일부터 기존의 내계좌 지급정지가 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로 바뀌면서 신청 및 해제가 편해졌습니다. 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

www.jungbos.com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